노토 반도 옆에는 오가사와라 제도가 있습니다. . .
치치지마 근처의 M6.2의 흔들림이 난카이 트로프의 징조인가?
전문가에게 문의하기
6/23 (목) 9:06분포
21일 16시 15분경, 오가사와라 제도의 치치지마 근처에서 규모 6.2의 지진이 발생했다.
치치지마 주변 해역에서는 진원지가 있는 지진이 판의 경계에 가깝기 때문에 종종 발생한다.
이번에 최대 지진 강도는 2였지만, 에너지는 노토 지역의 진원지와 함께
19일에 발생한 최대 지진 강도 6(M5.4)보다 상당히 크다.
리츠메이칸 대학 환태평양 문명 연구 센터의 특별히 임명 된 교수 인 마나부 다카하시 (Manabu Takahashi)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이 지진은 필리핀 해판 아래 태평양 판이 파묻혀 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것은 니시노시마 니지 시마, 후쿠토쿠오카노바, 아산 분출과 같은 화산 분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미래에 후지산, 하코네산, 이즈오시마의 분출에도 관여할 수 있다.
Nankai Trough 지진과 직접 관련이 있지는 않지만 지바 현 동남 해안 지진과 동일한 메커니즘입니다.
한편, 19일 노토 지역의 지진은 난카이 트로프의 거대한 지진과 관련이 있다.
다음 날인 20일에는 5 이상의 지진이 발생했다. 우선,이 지역에서 지진 떼가 계속 발생했으며,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1 년 반 전부터 지진 강도 1 이상의 약 150 배가 관찰되었습니다.
"북미 판과 유라시아 판이 정면으로 충돌하는 곳으로서, 여전히 에너지가 남아 있습니다.
이시카와, 후쿠이, 도야마, 니가타에서 진원지와 함께 더 큰 지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이 메커니즘은 1943 년 돗토리 지진 (M7.2)과 유사합니다. 그것은 1944 년 도난카이 지진,
1945 년 미카와 지진, 1946 년 난카이 지진 및 1948 년 후쿠이 지진과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17일에는 도쿠시마현 남부의 진원지(깊이 약 50km, M4.8, 최대 지진 강도 4)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슈퍼 난카이 지진은 피할 수없는 것 같습니다."라고 마나부 다카하시 (Manabu Takahashi)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