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을 자주하는데요
하품은 어떤 이유에서 하는거죠?
졸려서 하는건 아닌것 같은데요 ....
잠을 많이 잔날도 하품이 나오더라구요..
하품을 하는 진짜 이유를 알고싶어요!!!
하품을 하는 진짜 이유!?
하품을 자주하는데요 하품은 어떤 이유에서 하는거죠? 졸려서 하는건 아닌것 같은데요 .... 잠을 많이 잔날도 하품이 나오더라구요.. 하품을 하는 진짜 이유를 알고싶어요!!!
|
하품이 나오는 이유 혈액속의 산소부족 때문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뇌속에 공급되는 산소를 더 많이 늘리기 위해서 입니다. 뇌가 피곤해진다는 것은 뇌가 기능을 많이 활동했다는 것도 되지만 뇌속에 산소가 부족하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이게 우리몸은 자동으로 조절하기 위해 뇌속에 산소를 더 많이 공급하고자 활발히 움직이게 됩니다. 피곤하면 괜히 몸은 피곤하지만 심장이 빨리 뛴다는 것을 느낀다는지 잠이 온다던지 하는 것 말입니다. 하품을 하게 되는 이유는 뇌속의 산소를 늘리기 위해 평상시보다 공기를 더 많이 마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품을 하면 맑아지나? 뇌에 산소가 부족해지면 이를 보충하기 위해 하품이 나옵니다. 뇌는 다른 기관보다 산소를 대량으로 소비합니다. 호흡으로 흡입하는 산소의 거의 25%를 뇌가 소비하므로 산소가 부족해지면 긴급 보충책으로 하품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는 입을 크게 벌리면 씹을 때 움직이는 교근이 강하게 움직여져 대뇌피질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왕 하품을 하려면 가능한 한 입을 크게 벌리고 등을 쭉 펴서 하면 볼품은 사납겠지만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 운전할 때 졸음이 오면 입을 크게 벌렸다가 닫는 것을 되풀이하면 아주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하품할때 소리나지 않는이유
하품할때 눈물 나오는 이유 |
몸이 피로하거나 수면이 부족하거나 정신 상태가 단조롭거나 일에 재미가 없을 때 또는 늦게 일하게 될 때나 아침에 일찍 일어났을 때, 그리고 추워할 때 사람들은 늘 하품을 한다.
하품은 왜 할까? 당신이 몰랐던 6가지 입력 F 2013.06.11 08:21 수정 2013.06.12 08:19
우리는 피곤할 때만 하품을 하는 것이 아니다. 또한 산소가 부족해서 하는 것도 아닌 것으로 보인다. 사람이 왜 하품을 하는지에 대해 수많은 이론이 있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는 드물다. 10일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6가지 핵심 사실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하품은 뇌를 식히는 작용이며 사회적 감정 이입의 결과다.
|